눈밑지방재배치, 눈밑성형의중심, 신사엘성형외과의원
제목
눈밑성형 | 하안검 수술, 눈 밑이 환해지고 젊어지는 노안 개선에 효과 [디지털타임스 ]
글쓴이
신사엘
작성일
16-09-12 18:00
조회수
1,624

 

하안검 수술, 눈 밑이 환해지고 젊어지는 노안 개선에 효과

100세 시대가 된 현재, 나이보다 젊어 보이고 싶어하는 '동안 욕구'를 가진 사람들이 많아지는 추세이다. 21세기의 중년층들은 웨이크보드, 패러글라이딩 등 레저 스포츠를 즐기는 것부터 시작해서 피부관리, 성형 수술 등 외모를 가꾸기도 하며 젊어지려는 노력을 멈추지 않는다.

이들에게 현재 각광받고 있는 동안 수술 중에 하나는 바로 '하안검 수술'로 아래 눈꺼풀의 볼록한 지방을 해결하는 동시에 눈 밑 주름까지 해결해 주는 수술이다.

흔히 사람의 인상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을 눈이라고 하듯이, 노안과 동안을 결정하는 최대 요인도 눈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나 눈 밑은 피부가 얇아 처지기 쉽고 눈 밑의 지방이 밀고 나오는 경우가 많아 노안의 주범이 되기 쉬운 부위이다.

눈 밑에 노화가 생기면 눈 밑 근육의 탄력이 떨어져 눈 밑이 처지기 시작한다. 탄력이 떨어진 근육은 아래 눈꺼풀의 지방을 지탱하지 못해 지방이 튀어나와 보이게 된다. 하안검 수술의 주 역할은 이렇게 노화의 주범이 되는 볼록하게 튀어나온 지방을 제거 또는 재배치하고, 동시에 처진 근육과 피부를 거상하여 주름까지 해결해 주는 것이다.

대표적인 리프팅 수술이라고 할 수 있는 하안검 수술은 눈밑 리프팅 성형수술로, 수술 시간은 약 1시간 정도 소요된다. 또한, 국소마취로 수술이 이루어져 입원을 하지 않아도 수술이 가능하다. 통증이 적고 회복기간도 2주 내로 빠른 편이라 노안으로 고민하는 이들이 많이 택하는 수술이다.

그러나 중요한 눈 부위의 수술인 만큼 위험성도 다소 내포하고 있다. 대표적인 부작용으로는 아랫 눈꺼풀이 바깥으로 뒤집어지는 안검외반, 지방의 과도한 처치로 인한 눈 밑 꺼짐 등이 있다. 이런 부작용을 피하기 위해서는 하안검 수술에 경험이 많고 숙련된 전문의와 상담을 거친 뒤 검토하여 결정하는 것이 좋다. 이와 함께 수술 후 꾸준한 내원을 통해 사후 관리를 받는 것 또한 중요하다. 

(도움말 : 신사엘성형외과 이영근 원장)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16101902109923809006 

상담자 이름
연락처
상담내용

상담자 이름
연락처
상담내용

리얼스토리 신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