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밑지방재배치, 눈밑성형의중심, 신사엘성형외과의원
제목
눈밑성형 | 눈밑지방재배치가 관심 받는 이유는? [ Hidoc뉴스 ]
글쓴이
신사엘
작성일
17-06-17 11:56
조회수
1,611

최근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고 있다. 유명 연예인의 수술 경험담이 방송을 통해 전해지면서 관심이 커진 것도 한몫하고 있지만, 본질적으로는 성형을 통해 생기 있고 젊은 이미지를 추구하는 분위기가 고스란히 반영된 결과이다.

눈밑지방재배치가 동안 이미지 성형수술의 주자로 부각되는 이유는 눈밑의 변화만으로도 전체적 얼굴 이미지가 개선되면서, 동시에 주변 사람들은 내가 눈밑 수술을 받았는지 잘 알아차리지 못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눈밑 수술을 받고 난 후 주변 지인들로부터 가장 많이 듣는 소리는 눈밑 수술을 받았냐는 질문보다 요즘 들어 덜 피곤해 보인다거나, 젊어진 것 같다는 내용이다. 도대체 눈밑지방재배치가 어떤 수술이기에 이런 결과를 만들어 낼까?

여성의 눈

같은 눈밑의 형태를 보고도 어떤 사람들은 볼록하다고 얘기하고, 다른 사람들은 푹 꺼져 보인다고도 말한다. 대개는 눈의 볼록한 부분은 눈밑 지방이 밀고 나온 부분이며, 꺼져 보이는 부분은 볼록한 지방 아래 눈물고랑이라고 하는 함몰된 부분을 가리킨다. 이처럼 어떤 부분에 시선을 더 두느냐에 따라 표현하는 방식이 다른 경우가 많은데, 눈밑지방재배치라고 하는 수술은 그러한 볼록하고 동시에 함몰된 눈밑의 형태를 편평한 형태로 만들어주는 수술이다.

볼록한 부분의 눈밑 지방을 꺼내서 그 아래 함몰된 부분으로 이동해 실로 고정해주는 방식으로 수술이 진행된다. 대개는 결막을 통해 접근하지만 피부 주름이 심하면 피부 절개를 통하기도 한다. 그렇게 해서 눈밑과 팔자주름 사이에 형성된 언덕과 골짜기처럼 보이는 굴곡을 매끈하게 만들어 주면서 눈물고랑을 해결해 주는 수술이다.

사람들은 상대방의 얼굴을 볼 때 눈물고랑이나 팔자주름이 깊은지 입가주름이 있는지 하나하나 따져보기 보다는 그런 세세한 주름들이 종합적으로 만들어내는 전체적인 이미지를 보게 된다. 그중에서 특히 눈물고랑이라고 하는 깊은 눈밑 주름은 전체적으로 피곤한 이미지를 형성하는 데 큰 역할을 하므로 눈밑지방재배치 수술 하나만으로도 얼굴 전체 이미지 변화에 기대 이상의 결과를 도출해 낼 수 있다.

또한, 기존의 내 얼굴 주름을 개별적으로 인식하지 않았던 주변 사람들은 수술 후에도 눈물고랑 자체의 변화를 알아차리지 못할 가능성이 크다. 결과는 만족스러우면서도 남들이 못 알아차리는 감쪽같은 이미지 변화를 줄 수 있는 성형 수술로서 눈밑지방재배치가 각광을 받고 있는 이유이다.

컨디션이 좋음에도 불구하고 주변으로부터 피곤해 보인다는 얘기를 듣는다면 거울을 보고 눈밑을 관찰해보길 바란다. 볼록하거나, 푹 꺼져 보이는 주름선이 보이거나, 전체적으로 어두침침한 눈밑이 보인다면 눈밑성형의 사정권 안에 들어왔다고 보면 된다. 본인의 눈밑에 대한 정확한 진단을 통해 제대로 된 눈밑 성형을 받기를 권한다.

<글 = 하이닥 의학기자 이영근 원장 (성형외과 전문의)>

http://www.hidoc.co.kr/news/interviewncolumn/item/C0000240200 

제목 답변
5 눈밑지방 완료
4 눈밑지방재배치 완료
3 눈밑성형 완료
2 중년 쌍꺼풀수술 완료
1 안녕하세요 완료

상담자 이름
연락처
상담내용

상담자 이름
연락처
상담내용

리얼스토리 신청하기